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2009년 개봉했었던 영화 바스터즈 거친녀석들을 재밌게 보았고 줄거리와 영화 평점 그리고 등장인물과 해외반응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현재 넷플릭스에서 반영하고 있는데 많이들 찾아보고 있어서 오늘은 바스터즈 거친녀석들의 영화 이야기를 다루려고 합니다.

     

    영화 바스터즈 거친녀석들 줄거리 및 평점

    영화의 시작은 프랑스 작은 산골 마을에서 시작합니다. 평화롭게 보이는 산골 마을에 나치차량이 나타나며 유대인을 숨겼는지를 확인하러 옵니다. 실제로 숨어있었던 유대인 소녀 쇼산나는 가족의 복수를 위해 계획을 짜기 시작합니다. 그녀는 유태인이라는 것을 숨기고 극장을 운영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극장에 독일 나치의 주요 인물들이 전부 다 모이는 행사의 장소로 결정이 됩니다. 그것을 알고 쇼산나는 가족의 복수를 기획합니다. 극장을 독일 나치들로 모두 채운뒤 문을 걸어 잠그고 극장을 불태워버리는 기획입니다. 인화성 필름에 불을 붙이려 합니다.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는 캐릭터로 브래드 피트 역의 유태인계 미국인 장교 알도가 출연합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단 하나! 나치를 죽이는 일이라며 극악무도한 게릴라 조직인 바스터즈가 결성됩니다. 전리품으로 나치들을 죽이고 이마에 나치 표식을 한 뒤 그 이마 가죽을 벗겨버리는 극악무도한 짓도 서슴지 않습니다. 또한 지하 선술집에서는 아비규환 같은 총격전이 일어납니다. 이렇게 스토리를 전혀 예측할 수 없는 영화입니다. 의외의 순간에 의외의 인물이 등장합니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영화 스타일이 너무나도 잘 묻어나는 장면들입니다. 이렇게 관객들의 긴장감을 연장시키는 명장면들이 많은 영화 바스터즈 거치녀석들은 평점 5점 만점의 4.6점 이상의 높은 평점을 자랑하는 영화입니다. 

    등장인물

    영화 바스터즈 거친녀석들에는 유명한 배우들이 많이 나옵니다. 유태인계 미국인 장교역의 브래드 피트는 소위 엘도역을 맡았습니다. 그는 첫 등장부터 나치를 죽이는 일이 우리의 목표라며 거친녀석들인 바스터즈의 대장 역할입니다. 쇼산나의 역의 멜라니 로랑은 어릴적 나치들에의해서 가족들이 모두 죽고 복수의 날만을 기다리고 기획하는 유태인 여자로 등장합니다. 유태인임을 숨기고 극장을 운영하면서 독일 수뇌부들이 모인 영화 시사회에서 마지막 복수를 기획합니다. 악역으로 많이 출연하는 크리스토프 왈츠는 한스 대령역을 맡았습니다. 꼼꼼하고 정확한 성격의 한스 대령은 매우 지혜롭고 영철해서 많은 유태인들을 죽이고 감옥에 집어넣습니다. 그렇게 독일 나치로서 냉정한 군인의 역할을 잘 소화하였고 쇼산나의 가족들을 죽인 장본인이며 성인이 된 쇼산나를 다시 만나게됩니다. 다시 만나는 장면에서의 대화는 정말 긴장감을 최고조로 불러일으킵니다. 또한 스파이들을 척결하는 한스 대령의 모습은 영화의 재미요소이기도합니다. 그외 다른 많은 등장인물들이 나오지만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등장인물은 디에터 소령역을 맡은 오거스트 딜입니다. 지하 술집 장면에서 극도의 긴장감을 몰고온 그는 총격전으로인해서 죽게되지만 독일 나치의 장교로서 매우 차갑고 독일 나치스러운 모습을 잘 연출합니다. 

    해외반응

    영화 바스터즈 거친녀석들의 해외반응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얄미울 정도로 영화를 잘 만드는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에 대한 반응부터 한스 대령 역을 너무나 잘 소화한 크리스토프 왈츠에대한 열렬한 반응까지 다양한 해외반응들이 있습니다. 타란티노 감독의 영화는 두 종류로 나뉜다는 해외에서의 의견이 있습니다. 하나는 굉장히 재미있는 영화이다. 또하나는 끝내주게 재미있는 영화이다. B급 장르의 영화를 S급 영화로 만드는 천재적인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에대한 칭찬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에 대해 해외에서는 젊은 시절 봤던 싸구려 영화들을 즐겨 인용하지만 독특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결과물로 항상 평단의 찬사를 받는 영화계의 거장으로 평가받습니다. 실제로 소위 엘도역을 출연했던 브래드 피트는 아무리 영화를 많이 보고 좋아했어도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지식은 누구든 뛰어넘을 것이라 칭찬하였습니다. 이렇게 출연한 배우들도 칭찬하고 존경하다 보니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이 만든 영화를 보는 해외 관객들도 자연스럽게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스타일 영화에 빠져들게 되고 너무나 재미있다고 찬사를 보내는 것 같습니다. 또한 영화 바스터즈 거친녀석들에대한 해외반응으로 많이 보인 반응이 있습니다. 그것은 긴장감을 높이는 장면들은 최대한 많이 만들었고 액션은 짧고 폭발적이다라는 반응입니다. 어는 것 하나 예측할 수 없는 신선한 걸작이라는 반응도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