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너의이름은은 일본의 라이트노벨 작가 시미즈 마코토가 쓴 소설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개봉하자마자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었기 때문에 입소문을 타고 2016년도 한국에서 개봉되기 전부터 많은 이들의 기대를 받은 영화를 보고 소개해드려 합니다.

    영화 너의이름은 줄거리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너의이름은은 청소년 로맨스와 시간 이동을 주제로 한 작품입니다. 작가 시미즈 마코토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만들어졌으며 수많은 팬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그래픽, 스토리, 음악, 연출 모두 뛰어나기 때문에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 중 하나입니다. 이 작품의 주인공인 '타키'와 '미츠하'는 서로 다른 곳에서 살고 있는 고등학생입니다. 첫눈에 마음을 빼앗긴 타키와 누구와도 닮지 않은 미츠하는 서로를 모르는 채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타키와 미츠하는 서로의 몸을 바꿀 수 있게 되면서 둘은 서로의 삶을 이해하게 됩니다. 로맨틱한 시간도 함께 보내면서 점점 서로에게 더 가까워지는데 그들의 즐거운 시간은 잠시 후 갑작스럽게 깨어지게 됩니다. 그 구름 속으로 갔던 그 시간으로 돌아가지 못한다는 것을 깨달은 둘은 서로를 찾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들은 서로를 찾아내지 못하고 타키는 화성 탐사에 대한 꿈을 키우며 대학교로 진학해 버립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타키와 미츠하는 서로를 잊을 수 없는 감정을 품게 됩니다. 그리고 어느 날 타키는 미츠하를 다시 찾아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타키는 행복한 결말을 보지 못했습니다. 영화 너의이름은은 그래픽, 스토리, 음악, 연출 모두가 완벽하게 어우러져서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일본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 중 하나이며,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등장인물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너의이름은의 등장인물들은 모두 각자의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작품의 전개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작품의 등장인물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타키는 이 작품의 주인공으로 첫눈에 마음을 빼앗긴 눈물 대신 강을 흐르게 하는 멋진 모습과 친절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고등학생입니다. 기댈 수 있는 무언가가 없어 좌절한 상태에서 하늘을 보다가 어느 순간 눈앞의 소녀를 보게 되면서 걷잡을 수 없는 우연이 시작됩니다. 미츠하는 대도시에서 살고 있는 고등학생으로 타키와 입체적으로 맺어진 인연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타키와 몸이 바뀌게 되면서 미지의 상황에서 자신의 모습을 찾아야 하는 상황이되고 타키와 전혀 다르게 자신의 삶을 경험하게 됩니다. 사요리는 타키와 미츠하가 모이기 위해 힘써주는 학생회원입니다. 차분하고 편안한 성격의 소유자로 시간과 공간에서 자신의 역할을 충실하게 해내는 그녀는 타키와 미츠하를 도와 모든 것을 정리하게 됩니다. 키미오키는 둘의 이야기에서 살짝 나오며 자신을 보호해 주는 형이 자동차로 연인을 찾아나가는 상황에서 타키가 운전하는 배달용 유모차에 걸림돌이 되는 존재입니다. 교사는 타키와 미츠하를 학교에서 겨우 십 분 만에 조문하여 살피는 역할을 합니다. 이후 타키와 미츠하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자신에게 털어놓을 때 이 둘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이 작품은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그러한 캐릭터들이 전개된 이야기를 통해 작품 전반에 분위기를 부여하게 됩니다. 너의이름은은 이러한 등장인물들과 시간적, 공간적 변화를 통해 작은 예술작품을 만드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작품으로 다양한 캐릭터와 그들의 이야기를 경험해 보길 추천합니다.

    너의이름은 OST

    감동적인 이야기와 함께 인상적인 음악으로도 기억되는 작품입니다. 이제부터 이 영화의 OST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전원경은 영화 너의이름은의 주제가이며 작곡가 노다 유키코, 작사가는 기타요다 센쿠가 만들었습니다. 감정의 감동을 슬픈 음악으로 담아내 곡이 됐습니다. 이번 작품의 OST는 유명 가수 그룹 RADWIMPS의 작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작곡가 요네즈 켄시가 영화 내내 우울성과 로맨틱함을 전달하기 위해 작업했으며 타이업의 수록곡 안에 반복되는 멜로디로 유명해졌습니다. 나미다행성은 일본어 관용어에서 온 말이며 "좋은 일이 아닌 일도 있지만 어쨌든 경험으로 훌륭한것이다" 라는 뜻입니다. 이 의미가 명확한 가사 내용과 함께 포크 음악으로 여운을 주기때문에 들으면서 그 감동적인 이야기가 떠오르게 됩니다. Asa wa Kuru OST의 가사는 작곡가 기타요다 센쿠가 직접 작사한 동명의 노래입니다. 불안한 감정과 진정을 담고 있으며 공유 엔딩에 많은 감동을 줍니다. Yokoso Kimi no Sekai E 이 곡은 라디오 DJ 대형 공개 개최식에서 틀어지며 시청자들에게 '응원의 의미'를 전하며 선보인 곡입니다. 라디오와 음악을 담당하는 아티스트 츠타야 유카리의 보컬로 작품의 분위기와 함께 마무리되며 평온하고 차분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너의이름은의 OST는 작품의 분위기와 감동적인 이야기에 더해져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바쁜 일상에서 공부와 일상의 진부함에 쪼들리는 청소년들의 마음을 담은 입체적인 음악들의 OST는 더욱 감동의 깊이를 증폭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