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누가 5야? 영화 범죄도시2의 마동석 배우가 했던 명대사가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범죄도시1의 흥행으로 다음 시리즈가 제작되었고 손석구 배우가 악역으로 출연한 범죄도시2를 보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영화 범죄도시2의 줄거리 및 내용, 명대사 그리고 수상내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범죄도시2 줄거리 및 내용
2022년에 개봉한 영화 범죄도시2는 강력한 악당들과 인간 드라마가 함께 펼쳐지는 범죄영화로 마동석, 최귀화, 손석구가 출연하며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마동석은 이번 영화의 대표적인 주연배우인 강력반 형사 마석도 역할을 맡았습니다. 전작에서처럼 이번 영화에서도 범죄도시인 베트남에서 거침없는 형사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마동석은 이번 영화에서도 단순하지만 터프한 형사 역할을 뛰어난 연기 실력으로 소화해 냈습니다. 최귀화는 이번 영화에서 좀 더 인간적인 면을 보여주며 깊이 있는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그는 이번 영화에서 강력반을 이끄는 반장 역할을 맡았으며 형사로서 충실하지만 동시에 엉뚱한 면을 보이며 영화에 재미를 담당하는 감초역할을 하였습니다. 손석구는 영화 범죄도시를 쥐락펴락하는 인물 중 하나로 살인도 쉽게 해 버리는 잔인한 악당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는 역할의 감정적인 면과 연기력을 매우 잘 살려서 영화의 어둡고 잔인한 분위기를 만들어내었습니다. 이번 영화의 주요 내용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범죄도시에서 벌어지는 인간 드라마를 그리며 베트남과 한국을 오가며 잔인한 범죄를 저지르는 범죄자들을 소탕하는 내용입니다. 악당 강해사 역을 맡은 손석구의 악당 연기가 일품이라 평가받으며 그의 매력적인 연기력이 관객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전작과는 또 다른 전개와 새로운 캐릭터들 그리고 대규모 액션 등으로 이전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였으며 기존의 범죄도시 영화팬들과 비팬들 모두에게 추천할 만한 영화 중 하나입니다.
명대사
영화 범죄도시2에는 매우 매력적인 명대사들로 가득한 영화입니다. 마동석, 최귀화, 손석구 등 다양한 배우들이 출연하며 그들의 매력적인 연기력으로 인해 많은 인상적인 대사들이 나옵니다. 누가 5야?라고 하는 명대사가 있습니다. 영화의 후반부에서 악역인 손석구가 마동석에게 훔친 돈을 5:5로 나누자는 제안을 합니다. 매우 위험하고 긴장된 상황에서 마동석은 재치 있게 대화를 이어갑니다. 그럼 누가 5야. 마동석 배우의 순간적인 애드리브 대사일 수도 있겠지만 5:5는 이미 답이 나와있는 분할 숫자임에도 누가 5라고 묻는 것이 손석구의 제안을 무시한 대사이기에 명대사로 평가받습니다. 또 다른 명대사는 내 눈지 아니? 나 하얼빈 장첸이야. 이 명대사는 영화의 전편인 범죄도시1에서 나오 유명한 명대사입니다. 그런 명대사를 장이수 역을 맡은 박지환 배우가 합니다. 이는 전편 영화의 오마주이며 다른 사람이 아닌 장이수역이 했다는 것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전편에서 장이수는 하얼빈 장첸으로부터 여러 가지로 피해를 받았었기 때문입니다. 이 대사가 나왔을 때 많은 관객들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마지막으로 명대사를 꼽자면 정의롭고 멋있는 대사입니다. 이 나라 법은 우리나 사람들 못 지켜주면 우리라도 지켜줘야 하는 거 아닌가? 이 명대사는 법 테두리 밖에서 피해를 보는 사람들을 향해 형사로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한 내용으로 나온 명대사입니다. 항상 웃기거나 우스운 모습이 아니라 중요한 상황에서 멋지고 든든한 대사를 통해 대한민국 형사들의 사명감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수상내역
영화 범죄도시2는 매우 높은 평가와 인기를 받았으며 다양한 수상 내역을 거머쥐었습니다. 또한 강렬한 연기력과 짜임새 있는 스토리로 인해 대중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 결과 대한민국 대표적인 영화 시상식인 대종상영화제에서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습니다. 현대 사회에 존재하는 범죄와 탐욕 그리고 인간 이야기를 잘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아 수상을 했습니다. 수많은 경쟁작들을 능가한 이 영화의 수상은 영화 내용과 그 가치를 인정받은 것입니다. 또한 대한민국에서 가장 중요한 영화 시상식인 대종상에서 수상 후보작으로 지명되었습니다. 이번 영화에서 마동석, 최귀화, 손석구 등 배우들은 각각 최우수 남우주연상, 최우수 조연상 부문에서 후보로 지목되어 높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영화 범죄도시2의 감독인 이상용 감독은 제22회 영화대상에서 신인 감독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올해의 한국 영화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영화제는 판타지 방식의 영화에 중점을 둔 국제적인 영화제로 영화 범죄도시2가 이 영화제에서 수상을 한 것은 대한민국 영화계에서 인정받는 것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2022년에 개봉한 한국 영화 범죄도시2는 높은 평가를 받아 다채로운 영화제에서 많은 수상 내역을 거머쥐었습니다. 이번 영화의 연출, 스토리 구성, 연기력 등이 훌륭하게 융합된 결과로 인해 그 가치가 인정받았습니다. 앞으로 대한민국 영화계에서 그동안 보지 못한 새로운 시작을 만들어내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