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미국 드라마 영화인 예수는 역사다를 보았습니다. 예수님의 부활과 우리 주변에 살아 계시는 이야기를 통해 예수님을 전하는 영화입니다. 오늘은 영화 예수는 역사다의 리뷰, 명대사 그리고 해외반응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예수는 역사다 리뷰

    영화 예수는 역사다(The Case for Christ)는 2017년 개봉한 미국 영화입니다. 감독은 존 건이며 작가는 브라이언 버드입니다. 이 영화는 기독교적 주제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로 신앙에 대한 탐구와 실험적인 방법을 통해 신앙을 찾아가는 과정을 지루하지 않고도 재미있게 그리는 이야기입니다. 실제로 이 영화는 기독교 신자인 리 어셔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리 어셔는 미국 제임스타운에서 지리학자이자 법무사로 일하던 인물입니다. 그는 신앙을 간절하게 찾기 시작하였고 오히려 신앙을 부정하는 책을 쓴 더 인물들을 인터뷰하며 유명세를 얻습니다. 그렇게 신앙에 대해서 학문적으로 접근하며 아내의 신앙과 하나님을 부정합니다. 그러던 중 전문가들의 많은 증거들을 모으고 그 뿌리를 찾아가던 리 어셔는 자신이 궁금했던 질문에 스스로 답을 찾아가게 됩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관객들은 그들의 하나님과의 관련성을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됩니다. 영화 예수는 역사다는 매우 흥미진진하고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 긴 영화라 평가받습니다. 주요 등장인물들의 연기력이 뛰어나고 출연한 배우들이 그 역할에 깊이 베어 들었기 때문에 관객들은 더욱 흥미롭게 영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영화의 전개와 열정적인 연출 그리고 매끄러운 편집 등 기술적인 면에서도 매우 훌륭한 영화입니다. 영화의 내용은 깊은 영적 고민을 요구하지만 이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는 영적 성장 대해 고민하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깊은 울림을 줄 것입니다.

    명대사

    이번에는 영화에서 나오는 명대사 중 몇 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Every song you hear, every you're told, everything whispers his name. He surrounds you: God's artistry, your support, your hope. Don't deny him his place in your story" 이 대사는 주인공이 후회와 절망의 길로 들어선 상황에서 반복적으로 이야기하는 대사입니다. 이 대사는 그가 만난 다양한 인물들에서 신앙이 사람들에게 가지는 중요성과 하나님과의 관계성을 그리고자 하는 대사입니다. "I know your argument is that the resurrection is a legend or a myth. But legends and myths don't have people rising from the dead" 이 대사는 주인공이 작성한 논문에서 논점으로 사용되는 대사입니다. 반박의 대상이 되는 대상일수밖에 없을 정도로 우리에게 잘 알려 상식과 연결된 이 대사는 영화에서 깊은 감동을 줍니다. "If you establish that God exists, then miracles are possible. And if miracles are possible, then anything is possible." 이 대사는 영화에서 흔히 사용되는 주요 주제 중 하나인 "하나님의 존재"와 "기적"이라는 단어를 이용해 설명하고 있는 대사입니다. 주인공이 증거 제시를 위한 수많은 경험을 동원하는 과정에서 하나님의 존재와 관계된 문제와 도전적인 주제들을 다루어가며 하나님의 존재와 더욱 가까운 관계로 연결되고 싶어 하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We're called to proclaim truth. With gentleness and respect." 이 대사는 영화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주인공이 가진 의문과 고민들을 자신의 신앙을 통해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과정을 이 대사를 통해 관객들은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 대사를 통해서 관객들은 다른 생각과 다른 신념을 가짐에도 불구하고 서로에게 존중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해외반응

    이 영화는 신앙과 과학 사이에서 끊임없이 고민하는 인물의 이야기로 반응이 대단히 좋았습니다. 미국에서는 전국적으로 상영되었으며 교회 및 종교 단체 등에서 많은 지지를 받았습니다. 왜냐하면 이 영화는 기독교적 주제를 다루며 기독교 신앙에대해서 적극적으로 탐구하는 인물의 이야기로 기독교 신앙과 더불어 사람들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일부 기독교 단체들의 강력한 지지와 함께 교회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관객들은 신앙과 과학이라는 두 가지 주제를 통해 더욱 교육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유럽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유럽에서는 일부 영화들이 정치적 관점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기 하지만 영화 예수는 역사다는 이러한 문제와 무관하게 순수하게 신앙에 대한 질문과 메시지 등의 보다 더 깊은 탐구를 다루는 내용으로 수많은 관객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 영화가 일부 교회 및 종교 단체에서 너무나도 편향적으로 묘사되어 있거나 신앙과 과학사이의 갈등보다는 이를 적극적으로 탐구하고자 하는 인물들의 이야기만을 다루고 있다는 비판도 존재합니다. 이러한 이슈들은 영화뿐만 아니라 관객들의 다양한 반응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러한 이슈들은 영화 평점을 체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 영화를 신앙적 증거와 비판을 바탕으로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기회 중의 하나라고 여깁니다. 개인적으로 영화 속에서 예수를 탐구하고자 하는 태도에 감명을 받기도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영화의 내용을 토대로 깊은 신앙의 고민을 이어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